보도자료

스킵 네비게이션


헤더메뉴


열린마당 서브메뉴


보도자료
홈으로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온라인영농상담
영천시 통합축제 ‘별의별축제’ 가을 물들이며 성황리 폐막
목록
글쓴이 운영자전자메일 작성일 2017-10-10 오전 9:22:50

 영천시 통합축제인 영천 별의별축제(9월29일~10월2일)가 4일간의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이번 별의별 축제기간에는 영천강변공원 일원에서 열린 한약ㆍ과일축제, 문화예술제와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열린 보현산별빛축제가 통합 개최돼 영천시 전역이 축제 한마당이 됐다.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린 한약ㆍ과일축제, 문화예술제는 한가위 연휴를 맞아 축제도 즐기고 인근의 영천공설시장도 들러 장도 보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긴 연휴를 맞아 영천을 찾은 귀성객과 가을을 즐기려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 인파로 북적였다.



 한약ㆍ과일 축제장은 영천한방산업 홍보 및 한방힐링체험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한방주제관과 다양한 한방관련 체험 부스건강에 관심 많은 관람객으로 가득 찼다.



 특히 과일축제는 좋은 품질의 영천과일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어 추석 전 방문객의 인기가 많았다. 


 또한, 영천문화예술제는 문화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참여형 문화예술제로 각종 주제관 및 전시행사와 줄다리기대회 등 경연과 다양한 분야의 공연이 어우러져 영천시 전역의 분위기를 더욱 신명나게 만들었다. 


 

영천문화예술제의 하이라이트는 영천의 문화브랜드인 조선통신사 행렬재연과 마상재 시연이었다. 


 조선통신사 거점도시였던 영천의 역사를 살린 독특한 행사로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열린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별과 과학을 소재로 천문과학관, 천문전시체험관의 풍부한 인프라와 주제관의 전시체험 및 로켓발사체험, 별자리 강연, 초등학생 대상 천문우주과학캠프 등 전문 과학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누워서 별보기 프로그램과 대표 관광지 스탬프투어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새롭게 선보여 학생 위주 관람객의 흥미와 더불어 인기를 끌었다.



 게다가 축제기간에 영천터미널에서 1시간 간격으로 보현산별빛축제장으로 가는 셔틀버스가 한약·과일축제장,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별별미술마을 주요 관광지를 거쳐 운행해 방문객들이 축제도 관람하는 일석이조의 재미를 더했다. 

첨부파일 1 : 01010100801_20171009_000245338_02.jpg

콘텐츠 다시보기


퀵메뉴


푸터메뉴


리뷰 네비게이션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

디자인 구성요소는 일반 사용자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한 의미가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 요소들입니다.